여행

남원 서도역 ::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 구동매 찌통 (주차장/인스타 감성)

어쩌다디자이너 2023. 8. 31. 22:31
반응형

남원여행에서도 드라마 촬영지는 답사는 빠질 수 없다. 내가 좋아했던 드라마들의 촬영지 발자취를 따라서 가는 건 누구나 선호하지 않을까? 연출자도 얼마나 많은 장소를 다니고 알아보고, 그중에 고르고 골라 선정한 곳이 예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애신이 가는길 가로막아서는 구동매
미스터 션샤인 8화 : 애신이 가는길 막아서는 구동매

서도역은 소설 '혼불'으로 유명하지만, 나에게는 구동매가 애신이 가는 길을 막는 이 장면이 유명하다.

 

서도역 안내판 , 주차는 최대 3대까지 가능
서도역 안내판

서도역(폐역)을 찍고 오는게 좋고, 차량은 주차 구획 없이 최대 3대까지 댈 수 있다. 남원이 봄 철쭉 관광지로 유명한지라, 철쭉 철이 지나서 그런지 몰라도 어딜 가나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정말 여유롭게 사진에 사람 안 걸리고 배경만 딱 찍히더라.

 

서도역의 역사당직실에 누워있는 우리집 첫째아들
서도역의 역사

서도역은 소설 <혼불>의 효원이 신행을 다녀와 기차에서 내리던 곳이자 강모가 학교를 다녀 올때 이용하던 공간으로 서설의 공간이자 현실의 공간이다. 서도역은 1934년 전라선 역원배치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 1937년에 이르러 보통역으로 승격하였다. 2002년 전라선 철도 이설로 신 역사를 준공하면서 역사의 의미를 살려 옛 서도역을 1932년 옛 모습으로 복원하게 되었다. 
-국가철도공단 공식 소개 문구-

서도역 전경
서도역전경

드라마에서는 서도역 양방향 간판도 없었고, 건물 위에 간판도 없었고, 건물 앞으로 두그루의 나무가 있었는데, 없었다.

숨은 그림 찾기 하는... 줄?

서도역 정면 사진
서도역 전경

1932년에 준공돼서 그런지, 근현대사에 나오는 일제강점기 시대 배경으로 나오는 드라마에서 자주 보았던 건축양식이었다. 다녀와서 포스팅하다 보니 정말 드라마랑 잘 어울리는 서도역이었다 생각되더라.

 

서도역 측면사진
측면으로

사람이 우리 밖에 없어서, 기찻길 위에서도 영상 찍고, 동매가 앉아있던 자리에 앉아도 보고, 벤치도 앉아 보고 재밌게 놀았다. 

서도역 움직이는 GIF 사진
서도역 짤

정말 사람 없고 폐역 중에서 제일 예뻤던 곳, 다시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

서도역에서 내 뒷모습
서도역에서 뒷모습

나는 이렇게 찍었지만, 인스타 감성으로 하얀 원피스에 리본똑딱이 핀 꼽고 예쁘게 찍으면 인생샷 건질 수 있을 듯!

남원에 왔다면 서도역 꼭 들려보자. 정말 예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