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특별한 맛집

익선동 옆동네 서순라길 맛집 서울집시(수제맥주/데이트추천/마라덕후)

어쩌다디자이너 2023. 8. 20. 08:00
반응형

 

종로에서 익선동 2017년부터 번화가 되더니 2020년에는 갑자기 을지로가 힙지로가 되었다. 이제 2023년 서순라길이 핫해질 차례인듯 싶다.

서울집시는 수제맥주집으로 11가지 맥주와 8가지 식사가 준비 되어있다. 가벼운 맥주부터 다크한 맥주 그리고 분위기는 여느집보다 독특하고 조용하며 아늑하다.

종로5가에서 8년동안 직장생활하면서 가본곳중에 Top of Top ! 너무 만족스럽게 식사와 맥주를 즐기고 왔다.

나 이제 익선동안갈꺼야 , 서순라길만 갈꺼야🫡

외관

 

위치 : 서울 종로구 서순라길 107
영업시간 : 토일 15:00-23:00
평일 16:00-23:00
지나다니면서 항상 만석인건 알았는데, 이제서야 방문해봄

종묘담벼락뷰

서순라길이 좋은게 종묘 담벼락뷰가 있어서 좋다. 이곳은 일반 통행이지만 퇴근시간이면 차가 안다니는 골목이다.

서순라길 지명 유래는 조선시대 도성 안밖의 치안을 담당했던 순라군들이 순찰을 돌았던 종묘 서쪽 골목이라는 뜻이다.

지금은 서순라길 대로변은 펍이나 쥬얼리 상점이 있지만, 뒤쪽으로는 귀금속 제조 공장이 굉장히 많다.

의류엔 동대문이 있는것처럼, 귀금속은 종로3가이다.

조만간 서순라길이 뜨면, 제조공장도 비싼 임대료때문에다른 곳으로 이사갈듯 싶다. 익선동에서 그래왔던 것처럼

빨간색은 산미가 있는 맥주라 설명해주심

처음 방문하면 처음왔다고 맥주소개 부탁드린다고하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

메뉴1
메뉴2

볼케이노 감자샐러드가 있다면, 꼭 먹어볼것! 이날 6시에
방문했는데 재료소진으로 불가하다해서 못먹었다..🥲산처럼 감자를 쌓아 제공, 사천식라구파스타와 궁합찰떡!

서로 각자 다른 맥주를 시킴

나는 트위스트고세를 주문했는데, 맥주 소개가 짠맛과 레몬의 신맛이 조화롭다고 설명해주셨다

맥주를 한모금 마셨을때 레몬즙 + 맥주 + 찝찔함 잡탕같은 맛이라 느껴서 굉장히 당황스러웠다.

하지만, 뒤에 나오는 요리가 모두 향신료가 강하기 때문에 트위스트고세를 시켜먹기를 추천한다.

요리가 강해서 왠만한 맥주는 보리차로 만들어버리더라
그래서 당황이 만족으로 바뀌는건 순식간이였다♥️
4명 모두가 동의한 사실이다 !

테스터가 있으면 참 좋을거같단 생각이 들었음

사천식라구파스타 15,000원

라구파스타는 이탈리아요리로 파스타와 함께 제공하는 고기소스로 정말 고기가 많다. 순간 마제소바인가? 싶을정도로 고기가 많았다. 한입 딱 먹으면 어? 마라맛이 은은하게 나고 면도 쫄깃하며 정말 맛있다. 주문한  3개의 요리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다. 밥있으면 비벼먹었을듯

중화풍 산초 아게다시도후 13,500원

튀긴 두부에 마라맛이 살짝나면서 토마토맛이 살짝나는듯한 요리였고, 굉장히 맛있는 편이였지만 라구파스타가 워낙 강해서 묻혔다.

베트남식 고수 치킨 윙 18,000원

그냥 어딜가나 늘 먹어본 맛, 하지만 고수의 양은 어디서도 못본 양! 치킨윙에 레몬즙 짜서 먹으면 베트남에 온듯하다. 난 여기있는 고수를 챙겨서 라구파스타와 비벼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저녁늦은시간까지 불야성시인 서울집시

굉장히 협소하지만 안주와 맥주는 정말 훌륭했고, 가격도 훌륭했다. 대기를 해서라도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 태국음식(그린커리마스터) 중화요리(마라샹궈)까지 좋아하는 나에게는 너무 최애 맛집이 되어버렸다.

나만 알고싶은 맛집 :)

창경궁 창덕궁 놀러오고 익선동으로 가지말고
서순라길로 가보자 후회 없는 식사코스인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