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동 군자마을 방문 (주차장/드라마촬영지-연인/악귀/환혼)

어쩌다디자이너 2023. 8. 25. 22:55
반응형

처음 이곳을 알게 된 건, 환혼의 세자가 무덕이 음양옥을 연못에 던지는 장소였는데, 그게 군자마을에 있는 연못이라 한번 들려보고 싶었다.

 

악귀에서 1화에서 친 할머니가 살던 장소로 음산하게 나온 배경이기도 하다.

 

최근 연인 드라마에서 유길채(안은진)가 여학당에서 왜놈들이 들어왔을 때, 죽음으로써 절개를 지키라는 교육을 받았던 장소로 나오는 곳이었다.

 

 

 

군자마을 주소

경북 안동시 와룡면 오천리 산 27-1

 

주차장

20대 주차가능할 정도로 넓음

 

관람비 / 시간

없음

개인사유지니 조용히 관람하고 나오자 :)

 

군자마을지도

군자마을은 한옥스테이도 가능하여, 최소 150,000원부터 - 350,000원까지 룸이 준비되어 있다. 심지여 에어컨도 있음

넓어 보이지만 20분 이내로 빨리 클리어 가능한 곳이라, 보고 도산서원으로 넘어가기 전에 들리면 딱 좋은 코스이다.

군자마을은 예전 낙동강 기슭에 위치했던 '외네'를 재현한 마을이다. 약 600년 전 형성 되었던 외내마을은 광산 김 씨 예안파가 약 20대에 걸쳐 거주하던 지역이었다. 1974년 안동댐 건설로 외네가 수몰될 위기에 처하자 모든 가옥과 마을 소유의 문화재를 원형 그대로 현재의 장소인 안동시 와룡면으로 옮기고 마을 이름을 군자마을이라 지었다고 한다.

군자처럼 걸어보시오~

아마 이렇게 계단 올라가는 움짤과 인스타짤이 제일 많은 장소이다.

드라마에서 제일 많이 나오는 장소

여름이라 한참 잔디가 무성해서 드라마 한 장면처럼 깨끗한 느낌이 안 들었다.

군자마을

고택들도 너무 예뻤고, 다음 안동에 여행 오면 꼭 고택여행을 해보고 싶다.

여기가 환혼/연인에서 나온장소

무덕이가 바지 걷고 음양옥 찾으려고 뛰어들었던 연못, 이곳에서 술사끼리 싸움도 일어났던 장소라 공간이 넓다고 생각했는데 협소해서 이상과 현실의 괴리가 컸다.

군자마을 연못

대문 보고 연못 보면 끝! 마을의 정자 중 하나인 지애정은 카페로 운영 중이니, 시간이 넉넉하면 들려서 차 한잔 해도 좋을 듯하다. 

 

반응형